트와이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레드벨벳 2위·오마이걸 3위 [공식]

기사입력 2018-01-13 09:10:39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가영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오마이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8,551,03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43,092개와 비교하면 48.2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블랙핑크,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여자친구, 라붐, 러블리즈, EXID, 우주소녀, 소녀시대, 워너비, 걸스데이, AOA, 프리스틴, 레인보우, 스텔라, 에이프릴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4,512 미디어지수 4,716,864 소통지수 2,285,113 커뮤니티지수 4,414,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0,7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022,091와 비교해보면 44.76% 상승했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068 미디어지수 2,807,144 소통지수 1,251,547 커뮤니티지수 2,956,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8,343 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87,227와 비교해보면 10.78% 하락했다.



3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6,652 미디어지수 1,660,840 소통지수 345,454 커뮤니티지수 2,754,3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7,33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5,702 와 비교해보면 940.01%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43,092개와 비교하면 48.22%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브랜드 소비는 30.56% 증가, 브랜드 소통은 4.56% 하락, 브랜드 확산은 212.05% 상승했다. 각종 미디어에서 시상식을 진행되면서 걸그룹 브랜드 소비가 늘었으나, 소비자들간의 소통은 줄어들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웃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캔디 팝, 정연, 모모'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4.1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DB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미스터션샤인’ 김민정, 김태리 질투까지…거침없는 이병헌♥ [TV리포트=박귀임 기자] ‘미스터 션샤인’ 김민정의 거침없는 사랑이 시작됐다. 극의 흥미까지 뜨겁게 끌어올렸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김은숙 극본, 이응복 연출)에서는 멋진 여인 쿠도 히나(김민정)가 유진 초이(이병헌)에 대한 숨겨진 마음을 드러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곤란에 빠진 고애신(김태리)을 도운 쿠도 히나, 하지만 그녀의 마음은 정 반대였다. “봐버렸지 뭐야. 다른 여인을 볼 때 어떤 눈빛인지. 협조를 한 게 아니라 방해를 한 건데 결국 더 가까이 가더구나. 내가 어떤 여인을 꽉 물지도 모른단 뜻이란다”라며 유진에 대한 마음과 동시에 애신을 향한 질투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이어 히나는 유진을 거슬려 하는 구동매(유연석)에게 “그래도 죽이진 마. 나에 대해 묻는 날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라고 말한 것. 이에 동매는 깜짝 놀랐다. 이렇듯 유진을 향한 거침없는 쿠도 히나의 사랑은 극의 흥미를 최고조로 달아 올렸고 애신과의 관계 또한 앞으로의 전개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연 쿠도 히나는 유진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방송.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N ‘미스터 션샤인’ 화면 캡처
연예 엑소 카이 “행복하게 활동 하고 싶다…‘윤식당’ 출연 희망” [화보] [TV리포트=박귀임 기자] 그룹 엑소 멤버 카이가 ‘윤식당’ 출연을 희망했다. 16일 뷰티&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측은 카이와 진행한 화보를 공개했다. 창간 15주년 기념호이기도 한 이번 화보 촬영은 도쿄에서 진행됐다. 엑소의 멤버로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과 콘서트 등으로 쉼 없이 활동을 분주한 카이는 도쿄에서 일상적인 모습 속에 고유의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두 가지 버전의 커버는 섹시하면서도 순수한 카이의 두 가지 모습을 포착했다. 이번 화보 촬영에 대해 카이는 “마치 여행하는 기분이 들어 즐거웠다”라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면서 “엑소로 활동한 7여년은 내 인생의 큰 부분이다. 그러나 짧은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에 연연하지 않고 행복하게 활동 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최근 종영한 ‘우리가 만난 기적’을 통해 연기한 역할에 대해 카이는 “‘마니또’라고 생각하고 연기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마니또를 만나게 된다면 피로 해소와 건강식을 부탁할 거다. 피로를 느끼지 않으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출연하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은 tvN ‘윤식당’ 같은 프로그램”이라며 유쾌한 답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더 많은 카이 화보는 ‘얼루어 코리아’ 8월호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얼루어 코리아
연예 유재석, FNC 엔터 재계약 확정 “두터운 신의, 든든한 동반자” [공식] [TV리포트=박귀임 기자] 개그맨 유재석이 FNC엔터테인먼트와 지속적인 발전을 함께 한다. 유재석은 16일 FNC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약 5년간 소속사 없이 홀로 활동해 온 유재석은 지난 2015년 7월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방송가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그의 행보에 대한 관심이 식지 않는 가운데 유재석은 재계약을 체결하며 FNC엔터테인먼트와 앞으로도 더욱 공고히 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FNC엔터테인먼트는 “성실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유재석은 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FNC의 비전을 공유해왔고, 그동안 쌓은 서로에 대한 두터운 신의가 재계약의 바탕이 됐다. 앞으로도 든든한 동반자로서 그의 행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리얼 버라이어티의 대표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13년간 이끌어 왔고, 장수 프로그램인 KBS2 ‘해피투게더’의 MC로 변함없는 활약을 하고 있다. 또 9년째 SBS ‘런닝맨’의 간판 MC로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중에 대한 높은 신뢰감을 바탕으로 주류 예능 프로그램의 롱런 인기를 책임져온 것은 물론 최근에는 세계 190개국, 1억1700만명의 가입자에게 서비스하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에 출연하며 새로운 시도 또한 멈추지 않고 있다. 조만간 시즌 2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유재석을 주축으로 FNC엔터테인먼트는 김용만, 송은이, 정형돈, 노홍철, 문세윤, 최성민, 이국주, 조우종, 문지애 등 최강의 예능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JTBC ‘아이돌룸’ ‘뭉쳐야뜬다’, KBS2 ‘살림하는 남자들’, 네이버TV ‘개가수 프로듀서-스트리밍’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 중인 FNC프로덕션과의 막강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를 모은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연예 조우진, 능청 매력으로 완성한 ‘미스터션샤인’ 입덕 요정 (feat. 이병헌) [TV리포트=박귀임 기자] 배우 조우진이 ‘미스터 션샤인’의 입덕 요정으로 등극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김은숙 극본, 이응복 연출)에서 조우진은 미국공사관 역관 임관수 역을 맡아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조우진은 ‘미스터 션샤인’ 방송 4회 만에 시선 강탈 명장면을 여럿 탄생시키며 활약을 보여줬다. 입덕을 부르는 조우진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 # 명불허전 조우진표 명품 연기는 기본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믿고 보는 조우진’이라는 수식어가 다시 한 번 빛을 발했다. 조우진은 시대물 특유의 말투, 발성, 그리고 영어 대사까지 완벽히 소화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표정과 행동으로 역관 ‘임관수’에 완벽 빙의했다. 캐릭터를 특유의 센스와 무게감으로 채워 극의 흐름에 균형을 맞추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증명했다는 평이다. # 포복절도 능청미 한 숟가락 추가요 단연 시선을 잡아끄는 조우진의 매력은 극의 활력을 책임지는 능청스러움. 지난 방송에서 “저도 퇴근합니다”라는 재치 넘치는 대사 하나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구동매(유연석)와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유진 초이(이병헌)의 등 뒤로 살포시 몸을 숨기고 있는 ‘셀프 헤드셋’ 장면으로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처럼 조우진은 근엄한 겉모습과는 달리 상황을 쥐락펴락하는 능청스러움과 툭툭 튀어나오는 재기발랄한 모습으로 귀엽고 잔망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한 임관수를 완성했다. # 각양각색 케미스트리로 마무리 조우진은 사건과 인물들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다채로운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영화 ‘내부자들’, ‘남한산성’에 이은 호흡으로 주목을 받았던 조우진과 이병헌의 반전 케미는 극의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로 손꼽히고 있다. 조우진은 능동적인 사고와 재빠른 행동으로 이병헌의 일거수일투족을 챙기는 인물 설정을 바탕으로 차진 밀당 케미를 보여주는 동시에, 실제인지 연기인지 모를 자연스러운 호흡으로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미스터 션샤인’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N ‘미스터 션샤인’ 화면 캡처
연예 [룩@차이나] 中 '프듀' 걸그룹, 해체설에도 리얼리티는 GO [TV리포트=박설이 기자] 12일, 중국 텐센트TV를 통해 '로켓소녀101 연구소'가 첫 방영됐다. 중국판 '프로듀스101'인 '창조101'으로 데뷔한 걸그룹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첫 선을 뵌 것. 로켓소녀 측은 지난 10일 공식 SNS 웨이보를 통해 리얼리티 프로그램 방송을 알렸다.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온라인 텐센트TV에서 공개할 예정. 그러나 로켓소녀는 지금 해체 위기에 놓인 상황이다. 결성 보름 만에 각 멤버의 소속사와 로켓소녀 제작사인 텐센트 측이 합의를 도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텐센트 측은 로켓소녀 멤버들이 2년 동안 로켓소녀 활동에만 전념하길 바라고 있고, 우주소녀 등 일부 걸그룹 멤버들은 활동 병행을 원하고 있다. 당초 활동 병행을 약속하고 '창조101'에 출전시켰다는 게 소속사 측 주장이다.  아직 양측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공개된 리얼리티 프로그램 첫회에는 11명의 멤버들이 숙소에 들어가 방을 배정하는 내용이 담겼다. 일부 멤버들이 숙소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향방에도 현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로켓소녀는 지난 6월 종영한 '창조101'에서 상위 11위를 차지한 11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1위부터 11위가 결정됐다. 우주소녀 미기(멍메이치), 우주소녀 선의(우쉬안이), 양차오웨, 돤아오쥐안, 야미, 라이메이윈, 쯔닝, 써니, 리쯔팅, 푸징, 쉬멍제로 구성됐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텐센트TV, 로켓소녀